홈 > 강대신문 > 주요뉴스

주요뉴스

강대인의 의식과 여론 수렴의 구심점, 강원대학교 대표 언론 강대신문입니다. 1955년 2월에 창간된 강대신문은 학생 기자 스스로 기획하고 편집해 학내 또는 대학 사회의 News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요뉴스
제 목 : 1백 30개 실기·실습·실험 위주 교과목 대면 수업 진행
작성자 : 강대신문사 취재부 작성일 : 2020-06-13 20:29:18 조 회 : 122
호년월일 : 2020년 6월 15일 
발행일 : 2020-06-15 
내용

1백 30개 실기·실습·실험 위주 교과목 대면 수업 진행
마스크 착용·발열 여부 확인·강의실 내 거리두기 지침 시행

우리 대학교가 코로나19 생활 방역체계의 전환에 따라 실기·실습·실험 위주의 강좌를 대상으로 부분적으로 대면 수업을 시행했다.
대면 수업을 시행한 강좌는 1백 30개의 교과목이다. 수강생이 10인 이하인 수의대학·약학대학·사범대학·문화예술공과대학의 소규모 강좌 26개는 4월 20일부터 대면 수업을 허용했으며 5월 6일부터는 수강인원 20인 이내의 실기·실습·실험 위주의 강좌를 대상으로 대면 수업 신청을 받았다. 교과목 담당 교원이 수강 학생들에게 동의서를 얻고 학과장 확인을 받아 신청서를 단과대학에 제출했으며 단과대학장은 신청교과목 현황과 강의실 여건, 방역 사항 검토해 학사지원과에 대면 수업 운영 신청서를 제출했다. 해당 강좌는 수강생의 70%가 동의해야 하며 미동의 학생이 있는 경우 원격·화상 수업과 병행이 가능해야 한다. 이후 비상대책위원회는 대면 수업 허가 요건 충족 여부와 수강인원을 고려해 대면 수업 운영 교과목을 결정했으며 5월 18일부터 대면 수업이 이뤄졌다.
다매체물질순환 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한영지 교수(환경융합학부)는 “대면 수업이 비대면 수업보다 학생들의 수준을 파악하기 수월해 수업의 진도와 난이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사범대학을 재학 중인 장모 씨 역시 “아무래도 실습 강의라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기엔 부족한 점이 많았다”며 “대면으로 강의를 진행하니 교수님께 생생한 피드백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현재 대면 수업 수강생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 여부를 확인하며 강의실 내에서 2m 이상의 거리를 두고 있다. 또한 호흡기 이상 증상과 발열이 있는 질병 결석자의 경우 등교를 중지하고 학과와 담당 교원에게 공결을 요청해야 하며 담당 교원이 해당 학생의 출석을 공결로 입력하고 메모란에 발열 등으로 저장하도록 하고 있다.

권지예 기자 

<jiye1221@naver.com>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