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대방송 > 정규방송 > 정규뉴스

정규뉴스

참 된 세상을 위한 소리실천, 여러분의 강원대학교 방송국입니다. 여러분의 강원대학교 방송국에서는 호출부호, KUBS로 대학문화 창달과 언론의 사명을 띠고 방송하고 있습니다. KUBS !



정규방송 정규뉴스
제 목 : 제 5회 정규뉴스 : '두드림 공약, 이행률은?'
작성자 : 강원대학교 방송국 홈페이지 전자메일 작성일 : 2015-06-01 11:55:46 조 회 : 2541
방송일 : 2015.5.23 
내용

2015-1 5회.png 1280X723

Auto Image1
http://cafe.naver.com/kubsonair/1029 (링크를 누르시면 해당 영상이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제 5회 정규뉴스

'두드림 공약, 이행률은?'


박유정 앵커 / 손예림 기자


학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KUBS 뉴스입니다.

 

2015학년도 1학기 종강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새로운 학기가 시작하기 전선거운동 당시 두드림 총학생회는 학우들과 많은 약속을 했는데요그 약속들은 얼마나 지켜지고 있을지 알아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손예림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Body 1]

올해 우리 대학의 총학생회인 제 48대 총학생회 두드림은 학교의 발전과 학우들의 편의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현재 두드림 총학생회는 선거당시 내세웠던 공약들을 문화·체육소통취업 창업 등으로 나누어 실천하고 있습니다.

강대총학 홈페이지 모바일 버전 개설홈페이지 내 공약 별 게시판 신설과 같은 공약들은 100% 이행된 상태이고학우들과의 미팅야식마차 등 주기적으로 이루어지는 공약도 실천 중입니다최근에는 60주년 기념관 앞 셔틀버스 정류장에도 괄호라인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학우들이 좀 더 쾌적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Body 2]

하지만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공약들도 있습니다대표적인 예로 동문 식당건립 추진은 선거 당시에도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습니다선거운동 당시 두드림 총학생회는 동문에 식당을 건립한다는 것이 아니라 추진해 보겠다는 입장을 표했습니다또한 현재는 학교 측과 협의 중 이지만 정확한 진행상황을 알려줄 수 없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뿐만 아니라 천지관 2층에 위치한 여학우 휴게실을 개선하겠다는 공약은 이행되지 않고 있습니다오히려 현재 여학우 휴게실이 잠겨있어 지난해에 비해 공간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견이 다수였습니다.

 

[Standing]

하나하나의 공약이 모두 학우들과의 약속인 만큼 총학생회는 이 약속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또한 학우들 역시 우리 손으로 뽑은 총학생회에 지지와 응원을 보낸다면 더욱 발전하는 학교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KUBS 뉴스 손예림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