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대방송 > 정규방송 > 정규뉴스

정규뉴스

참 된 세상을 위한 소리실천, 여러분의 강원대학교 방송국입니다. 여러분의 강원대학교 방송국에서는 호출부호, KUBS로 대학문화 창달과 언론의 사명을 띠고 방송하고 있습니다. KUBS !



정규방송 정규뉴스
제 목 : 제 9회 정규뉴스 : '역사가 살아있는 교내 중앙 박물관’
작성자 : 강원대학교 방송국 홈페이지 전자메일 작성일 : 2015-04-14 16:08:09 조 회 : 192
방송일 : 2014.5.19 
내용

2014-1 정규뉴스 9회

http://cafe.naver.com/kubsonair/468  (이 링크를 누르시면 해당 영상이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역사가 살아있는 교내 중앙 박물관'

강성현 앵커 / 윤미리 기자



강성현 앵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넷째주 KUBS 뉴습니다.

 

학우 여러분은 강원대학교 중앙 박물관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우리학교 중앙 박물관은 나래관과 대학본부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요홍보가 부족한 탓에 개관시간이나 위치를 잘 모르는 학우들이 많습니다이에 박물관에서는 학생들의 많은 방문을 바라는 마음으로 박물관에서 놀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윤미리 기자가 전합니다.



윤미리 기자

 

[Body]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우리학교 중앙 박물관이 곳은 선조들의 생활용구를 전시한 민속자료실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유물을 전시한 고고역사실의병사료실 등 다양한 전시관을 갖추고 있습니다특히 위정척사운동의병투쟁국내외의 항일 독립운동을 보여주는 원문 자료들을 전시한 의병자료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한말 의병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또한교내 박물관에서는 유물들을 전시 할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문화유적답사공개강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이러한 교내 중앙박물관은 개관 시간이나 위치 등의 정보가 학우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이용자가 많지 않습니다심지어 박물관이 있는지도 모르는 학우들도 있습니다이를 개선하기 위해 박물관에서는 관람 후에 방명록을 남기면 매달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주는 박물관에서 놀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Standing]

우리의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교내 중앙박물관학업에 지친 학우들에게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해봅니다.

KUBS뉴스 윤미리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