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강대방송 > 정규방송 > 정규뉴스

정규뉴스

참 된 세상을 위한 소리실천, 여러분의 강원대학교 방송국입니다. 여러분의 강원대학교 방송국에서는 호출부호, KUBS로 대학문화 창달과 언론의 사명을 띠고 방송하고 있습니다. KUBS !



정규방송 정규뉴스
제 목 : 제 10회 정규뉴스 : '여름방학 계획 세웠다… 실상은?
작성자 : 강원대학교 방송국 홈페이지 전자메일 작성일 : 2015-04-14 16:09:41 조 회 : 354
방송일 : 2014.5.26 
내용

2014-1 정규뉴스 10회

http://cafe.naver.com/kubsonair/489 (이 링크를 누르시면 해당 영상이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름방학 계획 세웠다… 실상은?' 

강성현 앵커 / 안희연 기자



강성현 앵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다섯째주 KUBS 뉴습니다.

 

학우 여러분 이제 방학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KUBS에서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방학 때 무엇을 할 계획인가요?’ 라는 주제로 다음 커뮤니티 강대라이크에서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안희연 기자가 전합니다.



안희연 기자

[Body 1]

어느새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여름방학. 학우들은 얼마 남지 않은 방학을 대비해 여러 계획을 세웁니다. 설문조사 결과, 영어 공부나 전공공부를 하겠다는 학우들이 32%로 가장 많았고, 취업준비를 한다는 계획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여행을 계획하는 학우들도 많고, 봉사활동은 가장 낮은 순위였습니다.

 

[INT - 대학생]

Q. 방학 때 어떤 계획을 세웠는지?

: 제가 고학년이다 보니까 작년부터 토익 준비를 하려고 학원을 다닐까 했는데 학교에서 일하는 것도 있고 해서 중앙도서관에서 공부하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Body 2]

하지만 의지 부족, 정보 부족 등의 이유로 방학 계획을 실천하지 못하는 학우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계획을 행하기 어려운 학우들을 위해 취업지원과에서 방학기간 신청자에 한해 무료로 토익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본교에서 하반기 해외연수장학생을 선발했습니다. 또한 취업 특강의 경우 문화예술대에서 취업/창업/직무 특강이 있었습니다.

 

일 년 중 가장 자기 자신에게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방학.

지금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지 생각하여 의미 있는 방학을 맞이하길 바랍니다.

KUBS 뉴스 안희연입니다.

목록